ShopMine 서비스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서비스약관(이하 '약관')은 샵마인(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ShopMine 서비스(한글명:샵마인, 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서비스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샵마인 웹사이트(www.shopmine.co.kr 이하 '샵마인 웹')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 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해야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 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②'결제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고객으로서 유료 결제를 신청하고 회사가 정한 결제 절차를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

  

③'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⑥'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을 말합니다.

  

⑦'환불'이라 함은 결제자가 회사가 지정한 환불 가능 기간내에, 유료 서비스 이용을 철회한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결제자에게 환불 가능한 금액을 지불한 수단으로 돌려주는 행위를 말 합니다.

  

⑧'유료서비스이용료'라 함은 회사의 특화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서비스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서비스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샵마인의 '약관동의' 체크박스를 채크 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 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 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샵마인의 이용자ID는 이용자 본인의 동의하에 샵마인가 운영하는 자사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ID가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 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6)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 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 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 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 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유료 서비스 이용관련)


(1)  회사가 정한 사용요건과 약관에 동의한 회원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결제 승인은 회원이 선택한 결제방법으로 신청한 경우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되며 회사는 결제 요청시 회원이 입력한 내용을 모두 사실로 간주 하며 허위로 내용 을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본 항을 어긴 회원의 경우 당사 사용을 중지하거나 회원자격 박탈 시킬 수 있으며, 재가입을 불허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회원이나 대금 지급을 연체하는 회원에 대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당사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서비스의 기능이 상실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 사용기간 연장 혹은 해당 기능 복원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회원 자신이 직접 유료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 소비한 금액을 회사로부터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환불 수수료(총 결제액*10%) + 실제 이용금액(총결제액 * 실제이용일/전체이용일) 위의 금액을 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환불수수료는 결제와 관련된 결 제대행사 결제수수료, 송금수수료등 해지절차에 필요한 수수료를 합한 최소금액이며 환불가능금액이 1000원 미만이면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호스팅 서비스의 경우 설치비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① 유료 서비스 신청을 했으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당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

  ② 유료 서비스 신청을 하여 사용료를 결제 하였으나, 유료서비스가 3일 이내에 실시되지 않아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경우

  ③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④ 회사가 당해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6)  회원은 예치해둔 금액이 있을경우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예치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환불 수수료(1,000원)를 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환불수수료는 결 제와 관련된 결제대행사 결제수수료, 송금수수료등 해지절차에 필요한 수수료를 합한 최소금액이며 환불가능금액이 1000원 미만이면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7)  환불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본조 제5항 ①, ②, ③호에 의한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 신청을 한 후 10일 이내에 회사로 연락하여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당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 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유료 서비스 신청 후 10일 이상 지난 후에는 환불신청을 하여도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② 본조 제5항 ④호의 경우 회사는 해지 시, 환불 절차를 병행하여 진행합니다.

(8)  당사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약관에 위반한 행위를 하여 일시 사용 정지되는 경우, 해당 회원이 신청한 유료 서비스 사용 기간은 당사가 보관 하며, 사용정지기간이 끝나 면 회원에게 다시 귀속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미납금액이 있는 회원이 탈퇴신청 할 경우 미납액을 해결하기 전에 탈퇴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미납액에 대해 탈퇴를 신청한 회원에게 청구할 권리와 의무가 있습니다.

(10)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경험이 없는 회원이 해지할 경우, 남아있던 사용 기간은 전액 소멸됩니다.

(11)  법률에서 정한 미성년자에 해당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동의를 얻지 못한 미성년자에게는 유료 서비스 신청에 제한 을 둘 수 있습니다. 동의 방법은 유료 서비스 신청시 회사가 정하는 소정의 동의방법에 따릅니다.

(12)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 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 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샵마인 서비스)


(1)  회사가 운영하는 상품관리툴(이하 '샵마인')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서 권리, 의무를 명확히 규율하기 위하여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샵마인'란 샵마인와 제3자가 운영하는 판매사이트의 서비스를 연결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연계 서비스 입니다.

(2)  회사는 샵마인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규정한 것 이외의 추가적인 사항에 대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샵마인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설치 된 샵마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회원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샵마인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서비스에 로그인하는 회원은 샵마인 프로그램의 자동 버전 체크, 자동 업데이트 또는 샵마인 프로그램과 함께 배포, 설치되는 프 로그램의 설치, 버전 체크, 업데이트, 즐겨찾기 및 초기화면에 추가하거나 서비스 및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팝업창의 노출 허용 등의 부가적 기능의 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보며, 동 기능의 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사전에 설정을 변경하거나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함으로서 동 기능의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단, 팝업창의 노출 허용 기능은  설정 변경이 곤란하므로 동 기능의 이용을 원하지 않는 회원은 샵마인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하여 동 기능의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회사의 대리인이 아닌 제3자에 의한 리버스 엔지니어,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하는 등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샵마인 프로그램이 변형되거나 가공된 경우, 회 사는 이와 같이 제3자에 의하여 가공된 소프트웨어를 회원이 사용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공식 다운로드 경로가 아닌 다른  경로를 통하여 배포된 샵마인 프로그램이나 패치 프로그램에는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변경, 가공 요소가 포함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경로를 통하 여 샵마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 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샵마인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4 조 (이용자ID 관리)


(1)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 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4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 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0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에 한해 샵마인 내 등록되어 있는 회원 가입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샵마인 페이지 내 "회원탈퇴"를 클릭하셨을 경우 본인 확인 절차를 이후 정상적으로 해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처리 과정에서 "회원 탈퇴에 대한 사유"를 추가하여 기재하는 단계를 거치시게 됩니다.

(3)  이용자의 회선 및 기타 문제로 인하여 "회원 탈퇴"를 요청할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이후 정상적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4)  회원 탈퇴"처리가 완료된 시점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일부는 수집, 이용목적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해 보존됩니다.

① 회원 탈퇴 개인 정보 : 아이디

보존 사유 : 본인 확인에 대한 기록(같은 아이디로 재가입이 불가능)

② 오픈마켓 정보 : (암호화 처리)

보존 사유 : 신규 아이디 이전을 위한 보관용

③ 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로 유지되나, 그 목적은 보관용으로써 한정됩니다

(5)  회사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4번에 명시됨에 따라 처리하고 그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이용자의 샵마인 예치 금액 및 적립금은 "회원 탈퇴"와 동시에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① 예치금의 경우 고객센터에 환불 신청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이후 운영 정책에 따른 환불을 진행합니다.

② 적립금의 경우 "회원 탈퇴"와 동시에 소멸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자신의 정보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②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자 (단 도용 당한 자의 경우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③ 여러 불법적인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유료서비스 사용 기간을 제3자와 유상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⑤ 기타 타 회원이나 회사에 피해가 되는 경우

(8)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이용을 최대 12개월까지 정지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스스로가 이용정지를 신청한 경우

  

② 기타 이용계약 해지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1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마이홈에 인덱스 파일없이 자료만 올려 놓고 파일 자료실 전용으로 이용하는 경우

  

-불법 홈페이지인 경우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홈계정에 올린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 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2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 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 습니다.

 


제 23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 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가 정상 작동 하는지 점검하기 위해 회원의 서비스 계정에 통보없이 로그인 하여 점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의 계정에 점검 목적 로그인시 쇼핑몰 어드민에 로그인 기록이 나타나며, IP주소가 나타납니다. 이 부분에 대해 회원은 회사에게 회사의 IP주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때 회사는 IP주소를 회원에게 안내해야 합니다.



제 2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